2024년 부활절 주일 예배 기도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부활절을 맞이하여 온 성도들이 모여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부활절 시기가 되면서 추운 날씨가 물러가고 따뜻한 날씨를 허락하시며, 모이기에 좋은 환경을 허락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부활의 능력이 이 땅 가운데 충만하여지게 하시고, 봄 기운이 싹을 틔우듯이 주님의 부활이 우리 죽은 영혼을 다시 살리는 시간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주님. 지난 한 주간 고난주간임에도 불구하고 연약한 죄성으로 인하여 지었던 죄를 회개합니다. 주님을 사랑한다고 입술로 고백하면서 여전히 악한 죄를 내려놓지 못하고 한쪽 발은 교회에, 다른 한 발은 세상에 두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의 죄를 씻어주시고, 주님의 정결한 모습을 닮아가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4월 10일에 있을 국회의원 총선 가운데 은혜를 내려주시옵소서. 혼란스러운 정치로 인해 국민들이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국정을 운영하는 자들이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사랑하는 자들로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정치인들이 자기의 이권만 따지지 않게 하시고 나라를 부강하게, 나라가 신실한 하나님의 나라로 변모되는 것을 꿈꾸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국교회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젊은 세대를 품지 못하고 기득권이 되어버린 우리 한국교회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 연약하고 돌봄이 필요한 자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작은 예수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가진 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지 않게 하시고, 낮은 자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품으며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온 성도가 깨어 기도하고, 전도하고, 선교하고, 복음대로 실천하며 사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경의 원칙대로, 하나님 말씀대로 살기를 기뻐하며 세상과 다른 방법으로 살기를 주저하지 아니하는 용감한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